제 3433 호
2021년 08월 29일
금주의 말씀
제목 : “말세의 징조 (Are you ready?)”
본문 : 요한계시록 22:20~21 (신약 394쪽)
들어가는 말
 
성경을 진리의 말씀으로 믿는 성도는 재림신앙으로 살아야 합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처소를 예비하면 다시 오시겠다고 약속하셨고 (요14:1~3), 천사는 하늘로 올리신 예수님이 다시 오실 것을 말씀했습니다(행1:8~11). 그날의 때는 아무도 알지 못하지만, 하늘을 보고 날씨를 알듯 여러 징조를 통해 우리는 주님의 재림이 임박함을 알 수 있습니다(마24:36). 신부 된 교회는 신랑 되신 예수님을 맞이하기 위해 종말의 시대에 우리 자신들을 준비해야 합니다(마25:1).

 
본 론
 
1.                                         
 
성경은 모든 만물에 시작과 끝이 있다고 말씀합니다. 성경의 시작은 창세기는 만물의 창조로 시작되고, 성경의 마지막 책인 요한계시록은 새 하늘과 새 땅으로 마무리 됩니다.
 
“주께서 옛적에 땅의 기초를 놓으셨사오며 하늘들은 주의 손이 이루신 작품이니이다. 그것들은 사라지려니와 오직 주께서는 지속하시겠고 참으로 그것들은 다 옷같이 낡아지리니 주께서 의복같이 그것들을 바꾸시면 그것들이 바뀌려니와” (시102:26~27)
 
2.                                         
 
말세의 끝에 나타나는 현상 중에 하나는 급격한 지식의 증가에 있습니다. 이것은 마지막 때를 진단하는 지표입니다.
 
“그러나, 오 다니엘아, 너는 끝이 임하는 때까지 그 말씀들을 닫아 두고 그 책을 봉인하라. 많은 사람이 이리저리 달음질하고 지식이 증가하리라.” (단12:4)
 
3.                                         

성경은 예수님의 지상 재림 전에 아마겟돈 전쟁이 있을 것을 예언합니다.
 
“여섯째 천사가 자기 병을 큰 강 유프라테스 위에 쏟아 부으매 그것의 물이 말라서 동쪽의 왕들의 길이 예비되더라.” (계16:12)
 
“나팔을 가진 여섯째 천사에게 말하기를, 큰 강 유프라테스에 묶어 둔 네 천사를 풀어 주라, 하더라. 이에 네 천사가 풀려났는데 그들은 어느 해 어느 달 어느 날 어느 시에 사람들의 삼분의 일을 죽이려고 예비된 자들이더라. 그 기병들의 군대의 수는 이억이며 내가 그들의 수를 들었노라.” (계9:14~16)

4.                                         (겔37:21, 마24:32~33)
 
1948년 5월 14일, 성경의 예언대로 흩어져 있는 유대인들이 모여 그들의 나라 이스라엘을 다시 세웠습니다. 이스라엘의 독립은 말세의 끝을 보여주는 징조입니다. 무화과는 성경에서 이스라엘을 비유하고, 싹을 낸다는 것은 이스라엘의 회복을 말하는 것입니다.

“또 그분께서 그들에게 한 비유를 말씀하시되, 무화과나무와 모든 나무를 보라. 그것들이 싹을 내면 너희가 보고 이제 여름이 가까이 온 줄을 너희 스스로 아나니 그런즉 이와 같이 너희가 이런 일들이 일어나는 것을 볼 때에 하나님의 왕국이 가까이 온 줄을 너희가 아느니라.” (눅 21:29~31)
 
5.                                         
 
우리 구원받은 백성들은 이 짐승의 표를 받는 환란의 과정을 겪지 않고 들림을 받는 복스러운 소망이 있습니다.
 
“그가 모든 자 곧 작은 자나 큰 자나 부유한 자나 가난한 자나 자유로운 자나 매인 자에게 그들의 오른손 안에나 이마 안에 표를 받게 하고 그 표나 그 짐승의 이름이나 그의 이름의 수를 가진 자 외에는 아무도 사거나 팔지 못하게 하더라. 여기에 지혜가 있으니 지각이 있는 자는 그 짐승의 수를 세어 볼지니라. 그것은 어떤 사람의 수요, 그의 수는 육백육십육이니라.” (계13:16-18)
 
6.                                         

다니엘서에는 느부갓네살 왕이 꾼 꿈을 다니엘이 해석하는 내용이 나옵니다. 머리는 금(바벨론)이요, 가슴은 은(메데와 페르시아)이요, 배와 넙적다리는 동(그리스)이요, 다리는 철(로마)이며, 열 발가락은 철이요, 얼마는 흙(마지막 시대)으로 설명합니다. 발의 끝, 즉 철과 흙이 섞이지 않는 시대는 즉 말세의 끝에 이루어집니다. 하늘에서 “뜨인 돌” 즉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심으로 세상의 나라들을 심판하시고 천년왕국을 이루십니다.
“왕께서 쇠와 진흙이 섞인 것을 보신 것 같이 그들이 자신을 사람들의 씨와 섞을 터이나 쇠와 진흙이 섞이지 아니함 같이 그들이 서로에게 달라붙지 못하리이다. 이 왕들의 시대에 하늘의 하나님께서 한 왕국을 세우실 터인데 그것은 결코 멸망하지 아니하리이다. 그 왕국은 다른 백성에게 남겨지지 아니하며 이 모든 왕국들을 산산조각 내어 소멸시키고 영원히 서리이다.” (단2:43~44)
 
7.                                         

계시록 기록 당시 아시아 지역에 있었던 에베소 교회, 서머나 교회, 버가모 교회, 두아디라 교회, 사데 교회, 빌라델비아 교회, 라오디게아 교회들은, 단지 당시의 교회 상태만 기록한 것이 아니라, 미래에 교회들이 어떠한 교회가 되어갈지를 예언하는 것으로, 역사적 입장으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시대는 맨 마지막 교회인 라오디게아 교회 시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계3:14~19).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차지도 아니하고 뜨겁지도 아니하도다. 나는 네가 차든지 뜨겁든지 하기를 원하노라.” (계3:15)
 
8.                                         
 
인간의 범죄에는 항상 하나님의 심판이 있습니다(롬6:23). 노아 시대에 하나님은 물로 세상을 심판하셨고 롯의 시대에는 불로 심판하신 것처럼, 마지막 시대에도 죄에 대한 심판은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자녀들에게는 이 진노를 피할 수 있는 은혜를 주십니다.
 
“노아가 방주로 들어간 날까지 그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가고 시집가더니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하였느니라. 마찬가지로 롯의 날들에도 그와 같았으니 그들이 먹고 마시고 사고팔고 심고 건축하였으되 롯이 소돔에서 나간 바로 그 날에 하늘로부터 불과 유황이 비 오듯 내려 그들을 다 멸하였느니라.” (눅17:27~30)

결 론
 
"그러나 사랑하는 자들아, 주께는 하루가 천 년 같고 천 년이 하루 같다는 이 한 가지 사실에 대하여 무지한 자가 되지 말라. 주께서는 자신의 약속에 대해 어떤 사람들이 더디다고 생각하는 것 같이 더디지 아니하시며 오직 우리를 향하여 오래 참으사 아무도 멸망하지 아니하고 모두 회개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그러나 주의 날이 밤의 도둑같이 오리니 그 날에는 하늘들이 큰 소리와 함께 사라지고 원소들이 뜨거운 열에 녹으며 땅과 그 안에 있는 일들도 불태워지리라. 그런즉 이 모든 것이 해체될진대 너희가 어떤 사람이 되어야 마땅하겠느냐? 모든 거룩한 행실 속에서 하나님을 따르는 가운데 하나님의 날이 오는 것을 기다리고 서두르라. 그 날에 하늘들이 불이 붙어 해체되고 원소들도 뜨거운 열로 녹으려니와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그분의 약속에 따라 의가 거하는 새 하늘들과 새 땅을 기다리는도다. 그러므로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그러한 것들을 기다리나니 너희가 점도 없고 흠도 없이 화평 중에 그분께 발견되기를 힘쓰라." (벧후3:8~14)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의 공중 재림 때, 그 분을 기쁨으로 맞이할 준비가 되었습니까?
기도제목
◎ 교회와 사역을 위하여
- 구령목표 1,000명, 성인 출석목표 500명 달성을 위하여
- 교회에 활발한 복음 전파와 구령이 일어나도록(전도대상자, 전도사역)
- 담임목사님 영육간의 강건함을 위하여
- 사역자, 직원 그리고 각부서의 사역을 위하여: 찬양대, 오케스트라, 주일학교(유치부, 초등부, 중고등부, 청년부), 바나바 사역을 위하여
- 군 선교를 위하여
◎ 국가와 민족을 위하여
- 포괄적 차별금지법이 통과되지 않도록
- 지도자들이 정직하고 공정하게 나라를 이끌어 가도록
◎ 코로나로 생업과 사업이 힘든 성도들을 위하여
◎ 성도들과 각 가정을 위하여
- 최근에 구원 받은 분들의 믿음 성장을 위하여
- 성도들의 생업과 사업의 번창을 위하여
◎ 건강 회복을 위하여
- 박진호, 윤애경, 김양님, 민종섭, 이성혜, 서만철, 권정순, 신자삼, 곽세인, 김민경, 김민재, 이점순, 하봉순, 한태운, 홍제범, 김인환, 이지원, 서장석, 이만형, 김지은, 송명자
◎ 암투병 중이신 분
– 김부국, 김인환, 어근영, 이금호, 임춘이, 홍진기, 황옥희, 김정남
◎ 군복무 중의 형제들 위하여
- 성원석, 이더하기, 이은창, 조국현, 홍기찬, 김민석
◎ 해외성도들을 위하여
- 정수희, 김도현 가정, 이솔, 김예은, 백두현 가정, 김세민, 김세영, 황세희, 황세연
◎ 구원을 위하여
- 김남진, 송해권, 송 철, 이금남, 고구호, 김현수, 최종석, 임상근, 구미옥, 임보경, 김문희, 지윤선, 이세림, 조필홍, 배옥순, 김형복, 김예은, 조순심, 설영덕, 김채연, 차 훈, 임향림, 김복진, 이홍식, 이현숙, 김정원, 권병훈, 손희남, 박세종, 전원례, 노형석, 박영숙, 유양선, 김일순, 송윤근, 문명온, 최상준, 임향옥, 임향선, 한형진, 이용진, 송정오, 양지석, 박혁균, 조영란, 박미솔, 양선규, 김용훈, 김강중, 김건중, 김용성, 김용승, 박희원, 김수정, 여례연, 박선옥, 황한나, 이가은, 최종균, 김한기
◎ 선교사님들과 선교 사역지를 위하여
- 본교회 개척교회 : 주사랑 성서침례교회(시흥) 김재한 목사
- 본교회 파송 : 김연규(미얀마), 박점득(일본)
- 친교회 파송 : 박정복(대만), 김파울(필리핀), 여병무(몽골), 김종옥(몽골), 임철순(가나), 한수현(네팔), 김성일(N국), 주윤식(N국), 지미박(일본), 한대기(미얀마), 이지성(인도네시아), 김성준(멕시코)
- 한국성서침례신학교와 신학생들(김정민, 이정호, 김기영, 이유진)을 위하여
교회소식
◉ 2021년 영혼구령 (현재까지 결신자 : 121명)

◉ 예배안내
오늘 주일예배는 오전 10시와 12시, 두 번에 나누어 드립니다. 주일학교(유치부, 초등부, 중고등부)예배는 대면예배를 시작합니다. 초등부와 중고등부는 예배실황을 중계하고 유치부 예배는 녹화 후 12시에 유튜브에 업로드 하겠습니다. 수요예배 시간은 저녁 7시입니다.
 
◉ ‘우목잠’ 시작
‘우목시’(우리들의 목소리로 듣는 시편)에 이어 ‘우목잠’(우리들의 목소리로 듣는 잠언) 녹음을 시작합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성도들은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잠언이 총 31장이기 때문에, 선착순으로 31명만 신청을 받겠습니다.)

◉ 성서침례신학교 2021년 2학기 개강예배
2021년 8월 30일(월) 오후 2시에 성서침례신학교 2학기 개강예배를 드립니다. 신학생들과 교수진들을 위해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 청년부 예배
9월 5일(일)부터 청년부 예배가 재개됩니다. 예배는 주일 오후 2시 30분, 1교육관 믿음실에서 있으며, 유튜브를 통해 예배실황을 중계합니다.
 
◉ 침례교도의 확신반
봄 학기에 이어 9월 11일(토)부터 ‘침례교도의 확신반’ 성경공부를 시작합니다. 가을 학기 성경공부는 격주로 토요일 오후 4시, ‘유튜브’와 ‘구글미트’를 통해 진행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곽인재 전도사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월간계획
성경읽기
  • 08/30 예레미야 52장 ~ 예레미야애가 2장
  • 08/31 예레미야애가 3장 ~ 5장
  • 09/01 에스겔 1장 ~ 3장
  • 09/02 에스겔 4장 ~ 8장
  • 09/03 에스겔 9장 ~ 11장
  • 09/04 에스겔 12장 ~ 14장
  • 09/05 에스겔 15장 ~ 17장
말씀안내
예배구분 제목 본문 설교자
주일 오전 예배 “말세의 징조” 요한계시록 22:20~21 김연규 선교사
수요 저녁 예배 “야곱을 향한 주의 사랑” 말라기 1:1~14 이충세 담임목사
예배안내
facebook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 291-16
02-2292-4345
담임목사 이충세